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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세금계산서 발행 후 이메일전송 실폐, 재전송 하는 방법

국세청 홈텍스를 이용해 전자세금계산서를 이용하다보면 이메일이 담당자에게 전달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거 같습니다. 대개 담당자 이메일이 바뀌던가, 신규거래시 발생되는 일이기도 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후 이메일 전송 실패 시 다음과 같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이메일 주소가 잘못 입력
  • 이메일 주소가 차단
  • 이메일 서버에 문제

이러한 원인이 있는 경우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거나 이메일 서버를 확인합니다.

 

이메일이 담당자에게 도착하지 않는 경우는 거의 발생하지 않지만,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가능한 일입니다. 이때 주의할점은 재발행을 하게되면 국세청에 전산처리가 2건으로 카운트되어 1건은 다시 취소를 해야하는 일이 벌어집니다. 결국 복잡해 지니 이메일만 재전송해서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재발행에 대해 알아보기

 

국세청홈택스에 접속하시면 조회/발급 선택합니다.

 

조회/발급 페이지에 오면 발급 → 수정발급 순으로 클릭

 

메일발송목록 조회 및 재발송 바로가기 버튼이 보입니다. 클릭.

 

더 빨리 접속하는 방법...위 그림처럼 메일발송목록 조회 및 재발송 클릭

 

이렇게 2가지 경로를 통해 이메일 재발송을 할 수 있습니다.

 

거래가 엄청많지 않으면 발송일자 입력만으로 해결됩니다. 발송일자 입력 후 조회하기 클릭

 

담당자에게 메일이 도착 안했으니 수신자구분 항목의 공급받는자, 왼쪽으로 체크박스에 체크하고 아래로 '재발송하기' 버튼 클릭하면 이메일이 재발송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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