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터넷거래 시 사기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더치트에서 사기피해사례 조회를 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예나 지금이나 많은 이용을 하고 있는 중고나라는 사기꾼이 지나가다가도 한번씩 들르는 곳입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관련글]

[일상] - 쇼핑몰 신용카드 일반 결제시 ISPPopUpDlg.exe 수동설치 하는 방법

[일상] - 신차, 중고차, 수입차, 외제차, 사고차 수리 비교견적은 카닥(cardoc) 앱 알쥐

[일상] - 여성인권을 보호하기 위한 지역별 여성긴급상담전화 1366

 

 

대한민국 최대규모의 인터넷 중고거래 카페. 오랜시간 인기를 누리고 있다. 초기 카페의 성격상 소비자의 권익보다는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 힘쓰다 보니 말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런 사태를 그냥 처다봐야 하는 네이버도 개인적으로는 별루네요. 그런 사실을 아는 사람도 있고 없는 사람도 있지만 그래도 인기는 지금도 대단합니다. 지금은 여러가지 소비자피해를 줄이기 위해 안정장치를 해 놓았습니다.

 

 

 

 

네이버의 중고나라에 가시면 첫페이지 오른쪽 아래부분에 사기피해사례 조회 항목이 있습니다. 거래전에 꼭 조회하고 확인하시면 됩니다.

 

 

 

 

해당 스마트폰번호에는 등록된 피해사례가 없습니다. 라고 나오네요. 그 아래 보시면, 프리미엄 정보 열람하기도 있습니다. 클릭해보까요

 

 

 

 

 

유료로 상대방 본인 확인 서비스도 가능하고요, 아래로 보시면 계좌유효성 확인, 피해 등록 피드백, 안심번호 발급, 판매자 보유 뱃지...를 통해 거래를 할건지 말건지를 결정하셔도 도움되겠습니다.

 

 

 

 

상대방 본인확인 서비스 이용시 거래사실 증명, 본인여부확인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자세히 보시면 상대방의 본인확인 동의를 구한 후 진행해 달라는 글이 있습니다.

 

이런 안정장치가 있어 안심이 되기도 하고, 이런저런 성향을 잘 살펴서 적절하게 중고상품을 이상없이 거래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조금의 지혜가 필요한 부분이죠. 상식이하의 불법물을 유통하려는 자와 구매하려는 자가 있으니 쉽게 없어지지 않는거 같습니다. 구매자, 판매자 서로 조심해서 즐거운 쇼핑되도록 노력해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