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중고 미니세탁기를 공짜라고 얻어오긴 하셨는데, 도움줄 사람을 찾고 있어 제가 도와드렸습니다. 저도 처음 교체하는 일인지라 어찌해야 할지 난감. 그래도 쉽게 될거 같아 들이댔는데요.

 

 

수도꼭지도 오래되어 부식이 일어나는 오래된 집이네요. 요즘은 중고제품이 넘쳐나 잘만 수리하면 재사용이 가능하죠. 지금 이세탁기는 고장이 아니고 공짜로 준다고 가져왔는데 세탁기와 연결된 수도꼭지 부속을 모두 챙겨오지 못해 곤란한 상황입니다. 

 

 

 

기존 세탁기에 붙어있는 것으로 잘라버렸습니다. 왜 잘랐을까...?

 

 

 

 

 

 

이미 어머님이 철물점에서 부속을 일부 사오셨더군요. 사오신 것이 사이즈가 달랐습니다.

 

 

 

 

왼쪽은 사오신거, 오른쪽은 기존것으로 제가 잘라버린 것입니다. 상황보니 새로 사온 것에는 쪼여줄 클립 같은 것이 필요한 거 같아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이 녀석인데. 정확한 이름은 모르고요. 쫙~ 쪼여주는 용도로 사용되는 것을 이전에 봤기에 이것으로 구입했습니다. 

 

 

 

 

뭔가 순조롭게 될듯합니다. 금방 고쳐질 것 같네요.

 

 

 

 

 

이것을 어머님이 미리 사오셨는데, 새로 가져오신 것에 이 부품을 사오신 것 같더군요. 어머님이 이래저래 몇차례 연결할려고 시도했던 흔적들이 보입니다. 제가 연결할려고 보니 잘 안되더군요. 처음 사오셨을때 모습이 아닌 듯 순간 알았습니다. 저도 처음 보는 물건이라 요리조리 쳐다보고 있는 중입니다. 결국 나사를 다 풀어서 재 조립하기로 결정했습니다.

 

 

 

 

4개의 나사를 풀어보니 구조는 단순합니다.

 

 

 

 

이렇게 모양을 다시 만들었습니다. 이제 수도꼭지에 연결할 차례네요.

 

 

 

 

전동드릴 있으면 편합니다. 10V 이하의 드릴이라면 수동공구로 한번씩 더 힘을 줘서 마무하면 될 듯. 상대가 물을 사용하니 빈틈없이 꽉~좋여줘야 합니다.

 

 

 

 

물이 새어나오나 틀어봅니다. 확인~

 

 

 

이상없어서 마무리 합니다. 완성!

 

 

 

 

세탁기 전기 꼽고 작동해 봤습니다. 

 

 

 

 

 

물이 콸콸콸 잘 나오네요. 오늘 착한일 했네요. 누군가를 돕는다는 것이 기분 좋은 일입니다.

다시 정리해 봅니다. 세탁기를 이동설치 하실 때에는 꼭 필요한 부속을 빠짐없이 챙기셔야 합니다. 혹, 부속이 없어졌더라도 철물점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물건입니다. 하지만, 남자들의 도움이 잠깐 필요할 수 있는 부분이 있고요. 전동드릴 있으면 편리합니다. 수도꼭지 부분 사이즈가 다르다는 것을 오늘 저도 처음 알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