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랜 케이블을 만들어 사용해 봤습니다. 통신사에서 아저씨 오시면 작업하는 거 보면 신기했습니다. 랜선에 랜툴을 이용해 커넥터를 연결하고 끝인줄 알았는데...무슨 기계를 꺼내어 테스트를 합니다. 랜선이 잘 만들어졌나 확인하는 '랜 테스터기'가 있더군요. 랜선 제작을 위한 공구도 세트로 소개해 봅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관련글]

[구입] - 인터넷 유무선공유기 전문브랜드 티피링크TP-LINK 좋네요

[일상] - 최신 올레 KT 에그(LTEegg+A) 전화번호 확인하는 방법

[구입] - 뮤 토렌트 프로(μTorrent Pro) 구입해 사용하는 '센스장이'가 되자

 

 

가정에서는 사용할 일 없지만 조그마한 가게, 또는 회사에서는 한번쯤은 실력 발휘를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이런게 있구나 보시면 됩니다. 랜선 제작을 위한 세트라고 말하면 '랜툴, 커넥터, 각부트, 랜선, 테스터기'를 말하고 있습니다. 각부트는 있으면 좋지만 없어도 괜찮고요. 꼼꼼장이들이 각부트도 구입하시고요.

 

 

 

 

위 사진처럼 랜선을 만들어 봅니다. 랜선 제작은 기회되면 올려보겠습니다. 다 만들어진 랜선이 준비되면 잘 연결이 되었는지 확인을 해야합니다. 바로 컴퓨터가 있으면 연결해봐도 되지만 그렇지 못한 환경이라면 바로 확인들어가야겠죠.

 

 

 

이게 바로 랜 테스터기 입니다. 인터넷으로 2.0원 미만인데, 비싼곳도 있으니 검색 잘하시고요.

 

 

 

쫙~ 벌리면 2개로 갈라집니다. 2개로 랜선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가는 방향이 있으면 오는 것도 있겠죠.

 

 

 

 

이렇게 연결하면 위 그림처럼 녹색불이 1.2.3.4 순서대로 깜빡거립니다. 그럼 잘 연결된 상태입니다. 랜선이 꽂혀있는 부분 잘 보시면 USOC, 568A, 568B 가 보입니다. 568B에 연결하면 됩니다.

 

 

 

 

사용안할 때가 많으니 포켓에 잘 보관하시면 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