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

스마트폰화면이 안보이는 증상? CCTV문제?

씨씨티비 AS문의로 치킨집에 방문했습니다. 스마트폰화면이 안보이는 증상으로 접수되었습니다. 대개는 인터넷공유기 교체, 공유기설정이 바뀌어서 생기는 문제입니다. 설치기사에게는 단순증상이나 고객들은 어찌할 수 없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모니터없이 사용하시는 고객들도 많습니다. 

 

 

 

 

치킨집이라 그런지 밀가루와 기름 같은 것들이 엄청 전자장비를 협박하고 있습니다. 조금만 신경쓰면 오랜동안 사용할 수 있는 것들인데...사는게 두가지를 다 잘한다는 것이 쉽지 않은듯합니다.

위 사진의 녹화기도 세로로 꽂혀있던 것을 꺼내어 부분적으로 물티슈로 1차 닦은 상태입니다. 

 

 

 

 

씨씨티비 전원, 인터넷 전원 모두 이상없이 잘 작동되었고. 녹화기와 공유기 사이의 인터넷케이블 불량여부를 체크했으나 이상없어서 설정으로 들어갔습니다. WeVO공유기를 사용중에 있는 고객이었습니다. 대개 공유기의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모릅니다. 또 설정하는 것이 있는 지도 모르시는 분들이 많죠. 치킨집 사장님에게 물어보았으나 당연 모르시더군요. 그래서 위보공유기의 일반적으로 설정된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찾아보았으나 인터넷에 쉽게 나오지 않아서 저는 물리적인 방법으로 초기화하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자세히 보시면 공유기의 전원연결하는 부분 옆으로 1~2mm 사이의 작은 구멍이 있습니다. 그곳을 꾹~찌르면 공유기초기화 됩니다.

 

 

 

모니터를 사용하지 않는 고객으로 제것으로 녹화기에 연결. 잘 나옵니다. 비가오는 흐릿한 날씨에 내부 조명이 다소 밝지 않아서 적외선이 작동하네요. 인터넷설정에 문제를 100% 확신해 봅니다. 이 환경에서 다른게 나올거 같지는 않네요.

 

 

 

 

이쑤시게가 아니어도 클립같은 것으로 해도 됩니다. 공유기 설정하면 됩니다. 공유기도 기름먼지로 뒤덮혀 있네요. 제가 볼때는 코팅이 맞을듯. 뭐 제가 이렇게 말했지만 이곳은 깨끗한 매장중에 하나입니다. 농수산시장 같은 곳을 가면 어디 손으로 만질 수가 없는데도 있더군요. 새로 설치한 CCTV도 바로 먼지로 뒤덮혀 흔게 되어버리는 곳도 있습니다.

 

 

설정이 잘 이루어지면 위 영상처럼 녹색불이 깜박깜박 잘 들어옵니다. 설정이 안되면 주황색이 보이죠. 

 

 

 

 

인터넷 설정하고 나니 스마트폰화면으로 4채널이 모두 잘보입니다. 간단하게 오늘도 마무리가 되어 감사하네요.

 

 

 

 

녹화기록을 보니 스마트폰과 상관없이 잘 녹화되고 있고요. 언제나 그렇지만 인터넷과 스마트폰문제가 1순위입니다. 설정이 어려울 수 있는 부분이라 고객이 처리하기에는 좀 힘들 수 있는 부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