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짜

실사출력 에서도 인기있는 무료폰트 빙그레체 2번째 입니다.

지금도 투게더를 가끔씩 사먹고, 스파게티 소스는 빙그레 만을 선택해서 먹고 있습니다. 이렇게 두번째 인기폰트를 무료로 이용하게 되어서 감사하네요. 여러 볼드 서체가 있지만 이처럼 잘 만들어진 서체도 없는 듯 합니다. 디자이너의 스타일과 컨셉에 따라 다르긴 하죠. 이 빙그레체는 이미 나온지 오래되었고요. 이미 아시는 분은 다 아는 듯.

 

 

윤폰트날개를 이용중에 있는데, 한글날을 기념으로 무료배포 했네요. 사진을 지금보니 투게더가 1974년에 최초 판매되었나 봅니다. 아님 빙그레 업체가 생겨난건지...여하튼 의미있는 숫자네요. 별로 검색하고 싶지는 않고~ 귀찮아서.

 

 

 

 

이전에 빙그레체 첫번째를 제가 포스팅 했는데 링크해 봅니다. 차이점이 있으니 예리한 디자이너는 구분해서 사용할 듯. 

[공짜] - 상업적으로 사용해도 되는 빙그레 서체, 무료 한글 폰트 '빙그레체' 다운로드 (마크첨부)

 

 

 

 

bingfont.co.kr 웹사이트를 방문하시면 빙그레체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레귤러, 볼드 모두 다 받으셔야하고요. 글자 사이즈에 따라 가독성에 영향을 미칩니다.

 

 

 

 

다운받는 것에 거부반응이 있는 분이라면 미리 사용할 문안과 잘 맞는지 사전에 미리 웹사이트 내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저도 입력해 봤습니다.

 

 

 

 

아래로 구버젼 빙그레체도 있습니다. 이것도 느낌 있으니 구경하시고요

 

 

 

 

지금보니 구번젼은 돌기가 없는(고딕계열)의 서체구요. 두번째 빙그레체는 명조계열 이네요. 저는 오늘 알았네요. 공짜라서 퍼다쓰기 바빴나...에휴. 저가 좀 둔하네요.

 

 

 

 

빙그레체는 글자 주변으로 다소 여백이 필요한 개성이 넘치는 글씨체입니다. 그래서 가독성은 좀 느릴 수 있으나 글씨가 몇개 없는 독립된 수준(단어수준)에서는 정독성이 뛰어나고 부드러워 친밀감을 주는 아주 매력 풀풀 풍기는 녀석입니다. 이런 점을 주의해서 실사출력 도안을 하시면 도움 될 듯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