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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B파손으로 공인인증서 재발급 해 봅니다. 발급을 위해 가까운 공인인증서발행기관에 방문해 구비서류들을 제출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엄청 불편하네요. 이번에 발급되면 usb에 담겨진 공인인증서를 백업해서 따로 하나 보관해야 겠다는 생각 해봅니다. 저 같은 경우 '한국전자인증'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메일을 통해 인증서 갱신요청을 받아 한국전자인증 홈페이지에 방문해 보았습니다.

 

 

 

 

공인인증서센터를 보시면 왼쪽 메뉴로 재발급 선택하시고, 오른쪽으로 재발급 신청하기 버튼 클릭합니다.

 

 

 

 

왼쪽으로 해당 상황을 체크 선택하시고, 빈칸은 채워 입력하시면 됩니다. 오른쪽에 구비서류가 보이는데 개인업체의 경우 4번 항목에 인감증명서는 필요없습니다.

 

 

 

 

해당 내용을 확인하시고 재발급신청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사업자번호가 바뀐 분들은 신규발급을 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이용약관, 개인정보...체크합니다.

 

 

 

 

개인사업자 정보를 빈칸에 잘 입력하시고 신청 합니다.

 

 

 

 

재발급 신청서를 출력해서 인근 한국전자인증에 내사방문을 제출합니다. 방문시 필요한 서류는 '재발급신청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신분증 사본'입니다. 2인 이상의 사업체에서는 인감을 추가로 준비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