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래픽프로그램/동영상

컴퓨터화면녹화 된 동영상편집 시 고화질 문제를 해결해 봅니다.

컴퓨터에서 작업하는 과정을 '오캠'과 같은 녹화프로그램을 녹화를 합니다. 녹화된 영상의 사이즈는 비교적 큰편입니다. 화질조정이 자유롭지 않은 분들을 위해 한가지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요즘은 대부분 유튜브에 영상을 올리므로, 유튜브영상 업로드 기준으로 설명해 봅니다. 

 

먼저 녹화된 영상을 편집프로그램 '프리미어'로 녹화영상을 불러들입니다. 이후 영상을 출판합니다. 이 영상을 다음팟을 통해 원본사이즈, 고화질로 설정해 발행하면 끝입니다. 영상사이즈를 확인해 보시면 엄청 축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영상을 유튜브에 올리면 단시간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유튜브에 올린 결과물 올려봅니다.

 

 

 

 

 

오늘 포스팅과 달리 동영상의 내용을 처음부터 보시려면, https://youtu.be/vvjRUTidMs4, https://youtu.be/5K-_-MUd-Tg 확인하시면 됩니다.

 

다음팟프로그램도 찾아서 링크해 봅니다.

[일상] - 내컴퓨터 필수 동영상프로그램 '곰플레이어(GOM PLAYER)', '다음팟인코더(DaumPotEncoder)' 다운로드

 

글을 쓰고 나니 위 과정이 쉽지 않을 듯 싶네요. 이 작업을 위해 '오캠', '어도비 프리미어', '다음팟'...소프트웨어가 필요합니다. 오캠의 경우 주로 사용하는 검색엔진에서 찾으시면 됩니다. 어도비 프리미어의 경우 어도비 사이트에 방문하셔서 결제 이후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요즘은 통으로 구입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한달 사용료를 지불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다음팟은 더 이상 개발되지 않는 프로그램으로 다음포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것이었습니다.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기에 조금 노력하면 이용할 수 있는 무료소프트웨어 입니다.

 

더 좋은 방법있으면 알려주시면 힘이 될 듯 합니다. 오늘도 유튜버를 꿈꾸는 분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