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상촬영을 위한 세미나에 참석했습니다. 구입때문에 찾아온 것은 아니고 사람들이 어떤 장비를 이용하고 있는지가 궁금했는습니다. 서로 다른 주제로 유쾌한 생각의 세미나에 두번째 참석하고 있는데 이제 막 장비구축을 하는 분이라면 이런 곳을 방문해 정보를 얻는 것도 괜찮을 듯 합니다. 이곳에 오신 저 같은 사람들 중에는 프로들도 있습니다. 더 놀라운 것은 연세가 있는 어른들도 오신다는 사실에 더욱 놀랬습니다. 물론 남자분이고요. 남자들은 평생 장난감 가지고 산다고 하더니 그말이 맞는거 같습니다.

 

 

 

잘 기억은 안나지만 하나하나 소개해 봅니다. 위 사진처럼 생긴것이 얼굴촬영하는데 사용되는 조명이라고 하네요. 뷰티업계에 일하는 분들은 많이 이용하는 가 봅니다.

 

 

 

LED조명입니다. 부피도 작고 공간을 차지 안해서 좋은거 같습니다. 빛이 너무 강할 수 있어 광량 조절이 쉽지 않을 듯 하네요. 그냥 제 생각. 참고로 오늘 이 시간 소개하는 것은 초보가 초보수준으로 이야기 하는 거니 간단 정보만을 얻으시면 될 듯 해요.

 

 

 

 

이정도 일을 할려면 이런 장비정도는 준비해야 할거 같아 찍어봤습니다. 처음 카메라를 접하시는 분도 이 수준에서 장비 리서치 들어가면 될 듯 하네요. 추가로 오래전에 비전문가 수준으로 회사에서 제품사진 찍을 때가 있었는데, 조명만 잘 해 놔도 전문가급 카메라, 신형카메라가 필요가 없더군요. 일단 결과물이 어떤곳에 사용될지를 인지하고 카메라, 조명을 선택하면 많이 비용 절감을 할 수 있습니다. 무조건 좋은 카메라, 조명...이건 아닌거죠.

 

 

 

위 사진을 보시면 밝은 LED조명을 부드러운 광원으로 바꾸기 위한 것인데 자석으로 되어 있어 편리합니다. 휴대하기도 편리하고요.

 

 

 

전체적으로 찍었는데 모두 마이크입니다. 하나 정도 갖고 싶은 제품인데요. 좀 두껍고 길다란 모양은 직선으로 음원이 나오는 것을 녹취할 때 좋고요. 동그란 스피커는 음원이 입체적으로 녹취가 되야 할때 이용합니다. 근데 털달린 마이크는 마이크에 바람소리가 들어가는 것을 방지하단고 합니다. 태풍올때 사용하면 되는건가...?? 못봤는데. 여하튼 환경에 따라 마이크가 쓰임이 다르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일반적으로 이 제품을 준비하면 좋겠죠. 자세가 나올듯합니다.

 

 

 

이건 무선마이크 입니다. 옷깃에 집게형태 걸쳐 놓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젠하이저 SENNHEISER 유명회사라고 합니다. 아직 많이 보급되어진 제품은 아니고요. 물건 괜찮다고 하길래 이래저래 찍어봤습니다. 고정하는 곳에 휨이 있는 자석으로 아나운서, MC와 같은 포지션이라면 이 제품 좋을 듯 합니다.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어떤 회사의 어떤 제품을 구입해 시작해야 할 지 모르죠. 그래서 제품들의 제조사 마크도 함깨 사진에 담았습니다. 저도 나중에 영상촬영할 기회 생겨서 제품 구입하게 되면 다시 볼라고. 대개는 소니 제품을 봤는데 꼭 그렇지는 않은 것을 오늘 알았습니다.

 

 

 

혹 이곳에 방문하게 되면 지하철과 같은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면 좋을듯해요. 저 딱지 뜨였습니다. 주차가 좀 아쉬운 부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