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입

파인뷰 X3000블랙박스 4개월 사용 후기입니다.

생애 두번째 구입해 보는 블랙박스 입니다. 첫 제품은 아이나비 제품으로 잘 사용하다 기판고장으로 수리비만 10만원 나온다고 해서...수리보다 새 제품으로 갈아타는 것이 좋을 거 같아 구입을 결정했습니다. 이전 사용 제품으로 몇번의 차량접촉사고를 잘 처리한 경험이 있었습니다.

 

구입당시에 이벤트를 해서 와플기기를 선물로 받았네요. X3000박스가 고급스럽게 보입니다. 이번 구입은 아주 비싼 것으로 하지않고 블랙박스 제품군들 가운데 중간정도 하는 것으로 선택해 봤습니다. 화질은 아주 만족스러운 QHD급입니다. 또 배터리 방전을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음, 제 경우 구입기준이 가격, 화질이 재일 중요했습니다.

 

박스 개봉해 보니 별거 없고요, 쿠폰 같은 것들이 네개 정도 있는데 거의 쓰레기수준입니다. 제게 필요가 없어서 그렇겠지만! 제품 디자인은 아이나비 프리미엄급 사용하다 좀 수준을 내려서 구입했습니다. 외관디자인은 만족스럽구요!

 

 

 

장착 전에 모습(좌), 창착 후 모습(우) 사진입니다. 아이나비 제품 블랙박스 불빛이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구입당시, 파인뷰 X3000 제품은 좀 천박하다고 해야하나...색상이나 깜빡임이 방정 맞다고 해야하나....요즘은 적응이 되어서 그런지 이쁘게만 보이네요. 

 

깜빡이는 불빛을 볼 수 있습니다.

 

인근에 신정동장착점이 있어 너무 좋았습니다. 가게가 넓고 많이 경험이 있어보여 안심이 보였는데요. 지난달 배터리 때문에 다시 방문했는데, 친절하고 기술적으로 잘 체크해 주셨던 곳입니다. 

 

 

장착하고 돌아오는 길에 블랙박스를 만져봤습니다. 화면은 큰편, IPS가 적용되어 옆에서도 잘 보이고요, 화면 터치로 후방카메라 화면전환이 이루어 집니다. 화면사이즈가 정말 만족스럽네요.

 

화면화질 정말 좋습니다. 오른쪽 사진은 밤에 보이는 블랙박스 불빛입니다. 화려한 모습입니다. 이 빛을 보고 밤에 사고치고 그냥 가는 사람은 정말 뱃심이 좋은 사람입니다.

 

후방카메라 모양이고요. 손으로 각도조절이 가능합니다. 하얀색부분을 잡고 돌려서 화각을 조절합니다. 왼쪽으로 불빛이 깜빡입니다. 오른쪽은 주차장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전체적으로 4개월 동안 사용해 본 결과를 말씀드립니다. 제품디자인, 선명한 화질, 전원스위치, GPS기능, 세이프티스크린...만족스러운 제품입니다. 단점으로 말해야 할지 모르지만, 배터리 소모가 많아 주차 시 꺼놔야 차량배터리 수명 대로 잘 사용할 거 같습니다. 주차 후 몇 시간 후에 블랙박스가 꺼지는 기능이 작동됩니다. 연약한 배터리를 탑재한 분이라면 미리 블랙박스를 꺼주는 게 좋을 듯합니다. 아이나비블랙박스 사용할 때는 배터리 신경안쓰고 사용했는데...파인뷰블랙박스 구입 후 지금까지 신경이 쓰이는 부분입니다. 아이나비 시절에는 아무생각 없이 사용했나봅니다. 지금 생각해 보면...

대체로 가격대비 만족스러운 제품입니다. 다음에 파인뷰 제품을 또 구입할 생각도 있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