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구글세금 양식 W-8BEN 선택해서 구글애드센스에 추가 정보 제출해 봅니다.

해외에서 들어오는 수입이 생겨나는 요즘입니다. 달러수입에 대한 세금신고는 어찌 해야 하는지 매번 궁금했고, 그 궁금한 것중에 한개는 해결이 되었습니다. 최근 구글에서 추가 세금 정보를 요구하는 메시지가 있어 정보를 입력해 보았습니다. 수입은 얼마 안되더라도 구글정책을 꼭 잘 따라야 합니다. 

 

구글애드센스 로그인 후 상단에 나타나는 알림글이 확인되었습니다. '세금 정보 관리' 항목을 선택해 봅니다.

 

 

위 내용으로 봐서는 미국에 내야할 세금에 대한 내용으로 확인됩니다. 어떤 내용을 입력해야 하는 지 궁금해지네요. 괜히 시간 낭비될 지 모른다는 생각이 드네요. 파란색의 '세금정보 추가' 버튼을 눌러봅니다.

 

 

 

 

저는 개인사업자 이기에 '개인' 체크했습니다. 그리고 다음~~

 

세금 양식 유형에 대해 언급하고 있습니다. W-8BEN, W-8ECI...낯설은 단어네요. 'W-8BEN' 양식으로 이동해 봅니다.

 

 

W-8BEN 세금양식 페이지가 나옵니다. 개인 이름은 '영문'으로 입력합니다. 밑에 'DBA(상호) 또는 불인정 법인', '납세자 식별 번호'...TIN 잘 모르면 빈칸으로 남겨두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음~

 

영주권주소 항목에 네모박스는 체크하지 마시고요, 아시면 해도 됩니다. 주소 내용 입력합니다. 조세조약 항목에 '아니요'

 

6번 미국에서 수행한 활동...부분은 잘 읽어보시고 해당 항목에 체크하시고 제출하시면 끝입니다. 

 

구글애드센스에서 요구하는 세금 정보 제출은 매우 쉬워요. W-8BEN 입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모르는 부분은 건너뛰고, 잘 못입력한 것은 새 양식을 제출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