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속도로 통행료 확인할 필요가 뭐 있나 싶었는데...다 필요해서 있다는 것을 이번에 알았습니다. 한국도로공사에서 통행료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접속이 귀찮은 분들을 위해서 대전, 부산, 목포까지 통행료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에 가면 경로 내 휴게소까지 확인가능하며, 휴게소 내에 있는 부대시설도 한눈으로 볼 수 있습니다. 세심한 꼼꼼장이들은 미리미리 확인하고 체크하는 즐거움이 있지 않을까 싶네요.

 

[함께 읽으면 좋은 관련글]

👉🏻주차단속으로 불법 주정차 과태료를 인터넷으로 확인하고 납부까지 5분만에 하자

👉🏻자동차엔진 오일 교환은 합성유전문점 영등포 '유진상사' 죽여요

👉🏻자동차 운전 중, 운행 중, 탑승 중 사망. 교통상해사망보험금 궁금하죠

 

 

 

네이게이션과 하이패스의 편리함으로 인해 통행료에 확인할 필요가 없을 수 있지만 확인해봅니다.

 

 

 

구글검색란에 '한국도로공사' 입력합니다.

 

 

 

 

첫페이지 중간쯤에 통행요금조회 보이시면 클릭

 

 

 

 

먼저 서울에서 대전 유성까지 검색해 봅니다. 출발 요금소를 더 구체적으로 쓰면 좋겠네요. 처음에는 서울, 대전 하고 요금조회를 했는데...다음에는 서울, 유성으로 검색했습니다.

 

 

 

 

다음에는 서울, 부산 요금조회 해 봤습니다. 거리도 비용도 만만치 않네요. 대중교통 이용도 고려하면 좋은 듯.

 

 

 

다음은 서울, 목포입니다. 경로검색 후 오른쪽에 휴게소 보기 버튼이 보입니다.

 

 

 

 

팝업창이 생기는데요. 편의시설을 통해 여행 준비를 더 꼼꼼히 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여기까지 어디어디(5d5d)에서 고속도로 통행료 및 휴게소 확인방법을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