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보험료 서류로 받기를 원하는 기관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납부확인서를 집에서 컴퓨터로 발급 받는 방법을 알아보기로 합니다. 연금보험 납부확인 서류 발급도 동일한 방법 입니다.

나라에서 지원하는 복지 혜택을 받으려면 필요한 게 건강보험료 납부를 잘 하는 지를 확인하는 거 같습니다. 여하튼 아내가 필요하다고 해서 집에서 발급받아 보기로 합니다. 

 

 

 

검색사이트에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를 검색해 봅니다. 해당 홈페이지가 나오면 접속합니다.

 

 

 

 

국민건강보험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상단 카타고리를 보시기 바랍니다. 제도소개, 민원신청, 뉴스...이런 것들이 있는 곳인데요. 그중에 '민원신청' 선택합니다.

 

 

 

 

이후 아래로 '개인민원' 항목이 나옵니다. 굵은 글씨의 '개인민원' 클릭합니다. 

 

 

 

개인민원 페이지로 이동하면 각종 서류를 확인할 수 있는 항목들이 죽~나옵니다. 소제목으로 '보험료'가 보입니다. 그 아래로 보시면 '보험료 납부확인서'라고 보입니다. 확인 후 클릭

 

 

 

 

 

보안이 필요한 페이지이므로 미설치 된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됩니다. 이것저것 귀찮으시면 상단에 '전체설치' 파란버튼 보시면 됩니다.

 

 

 

이후 개인인증, 사업장 로그인 크게 나뉩니다. 해당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주민번호,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 하면 편리합니다.

 

 

 

납부확인서를 이곳에서 행당 항목들을 체크하시고,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아래로 오른쪽 보시면 출력, 팩스전송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참고, 페이지 왼쪽 보시면 완납증명서, 증명서 진위확인, 증명서 팩스 발급 처리결과, 전자팩스 수신조회...필요하신 분들이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