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광케이블 접속 FDF 광분배함 정리순서(영상)

광케이블_00

광 케이블을 설치하면 데이터를 빠르고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값비싼 하드웨어 업그레이드의 필요성을 줄여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올바른 도구와 지식만 있으면 누구나 광케이블을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어디어디(5d5d)에서는 '광케이블 접속 FDF 광분배함 정리순서(영상)' 글로 소개해 봅니다. 가정이나 사무실, 야외현장에서 광 케이블을 설치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데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합니다. 

 

광 네트워크

현대 세계에서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으며 빠르고 안정적이며 비용 효율적인 데이터 전송을 제공합니다. 대기업 네트워크 연결에서 일반 고객을 위한 고속 인터넷 액세스 제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됩니다. 광 네트워크는 빛 신호를 사용하여 광섬유 케이블을 통해 데이터를 전송하므로 기존의 구리선보다 효율적입니다. 클라우드 컴퓨팅 및 기타 고급 기술의 등장으로 광 네트워크는 디지털 인프라의 필수 요소가 되었습니다. 

 

광융착기
광융착기

광섬유 접속기

두 개의 광섬유를 함께 연결하는 데 사용되는 장치입니다. 전기 아크를 사용하여 섬유의 끝을 녹여 서로 융합되도록 합니다. 이 프로세스는 퓨전 스플라이싱으로 알려져 있으며 통신, 의료 영상 및 광섬유를 포함한 많은 응용 분야에서 사용됩니다. 광학 스플라이서는 신호 강도 손실을 최소화하면서 고품질 연결을 제공할 수 있는 능력으로 인해 점점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광케이블 시공을 위해 선로를 찾기위한 현장답사는 필수입니다. 케이블을 보호하기 위해 맨홀 속 관로를 통해 지나가기도 하고 지상에 노출되면 배관을 설치 후 작업을 하게 됩니다. 광케이블은 전기케이블 처럼 드럼에 감아져 유통됩니다. 드럼에서 케이블 분리 작업을 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필요한 만큼 길이를 제단해서 현장으로 이동할 때에는 드럼에 감겨있는 케이블을 다구리쳐야 할 때 입니다.

 

요즘 많이 사용되는 CCTV도 광케이블을 통해 운영됩니다. 150M 이상의 먼거리에서는 안정적인 영상을 제공하기 위해서 입니다. 실외의 경우 케이블이 장비까지 가는 길이 쉽지는 않습니다. 땅속의 관로를 통해 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여기까지 시작하는 네트워크 시공 중 일부를 간단하게 소개했습니다. 

 

광케이블 접속 FDF 광분배함 정리

FDF에 대해 알아보기

광케이블 접속 FDF

자~ 지금부터 광케이블 FDF 광분배함 정리순서를 사진으로 보여드립니다. 광융착 이전에 하는 작업으로 사진은 8포트 8코어 미니 FDF에 광케이블 순서대로 정리해 봅니다. 

 

광케이블 접속 FDF광케이블 접속 FDF광케이블 접속 FDF

각종 장비와 케이블이 들어있는 함채까지 온 광케이블을 사진처럼 잘 피복을 벗겨 마무리 합니다. 피복은 50~70cmm 정도면 될 듯합니다. 추가로 검정피복은 탈피기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손에 익으면 칼로 흠집을 내어 꺽으면 광케이블에 실 같은 것이 있습니다. (간혹 없는 케이블도 있어요! 죽을 힘을 다해 당겨야 피복이 탈피되는 경우입니다^^) 실이 검정 피복을 벗기는 탈피기가 됩니다. 손이 아플정도로 당겨야 합니다. 

 

광케이블 접속 FDF광케이블 접속 FDF광케이블 접속 FDF광케이블 접속 FDF

위 사진처럼 FDF 속에 부속을 잘 고정해서 왼쪽 그림과 같이 준비를 완료합니다. 일이 단순하기 때문에 여기까지는 쉽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이제 광융착을 위해 지지기만 하면 됩니다. 이것도 단순노가다 이므로 일정시간이 필요하며, 한 사람이 여기까지 해주면 다른 분이 광접속을 하시면 됩니다.

 

광케이블 접속 FDF광케이블 접속 FDF
광케이블 접속 FDF광케이블 접속 FDF

이후 광지빅, 광 컨버터, 광 점퍼코드가 필요합니다. 이 내용은 다음 기회가 있으면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잘 설명을 했나 모르겠네요. 불경기에 모두 현장에서 일하는 모든 분들 화이팅하세요!

 

광케이블 접속 FDF

광케이블은 일반쓰레기와 함께 버리세요!
양이 많으면 신고하고 버리시고요~!

 


장치를 연결하고 데이터를 전송하는 데 광 케이블이 점차 대중화되고 있습니다. 기존의 유선 연결보다 빠르고 안정적이고 안전한 연결을 제공합니다. 또한 광케이블은 다른 유형의 케이블보다 내구성이 뛰어나 열악한 환경에서 장기간 사용하기에 이상적입니다. 올바른 광 케이블 연결을 통해 많은 양의 데이터를 빠르고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광케이블 접속 FDF

▶네트워킹, 노드장치, 프로토콜 알기쉽게

광케이블 접속 FDF

 

▶전기공학 기술자를 위한 원격평생교육원

광케이블 접속 FDF

 

▶광케이블 접속 FDF 광분배함 정리순서(영상)

광케이블 접속 FDF

 

▶SKT, KT, 아이피타임~ 공유기설정 으로 DMZ까지 가즈아~

광케이블 접속 FDF

 

 

"광케이블 접속 FDF 광분배함 정리순서(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