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군번확인. 제대일·입대일·전역증 재교부 확인방법

누군가에게는 제대하고 두번 다시 부대 인근에는 안올 줄 알았는데, 세월지나 다시 젊은 날 땀흘려 복무했던 추억의 땅을 다시 찾는 일이 생깁니다. 국방사업 관련하여 부대출입을 하게 되는 일이 발생되었습니다. 오늘은 군 입대일, 제대일, 군번, 학교 졸업 및 입학일 확인, 전역증 재교부까지 알아보기로 합니다.

전역증에 대해 알아보기

군번확인. 제대일·입대일

부대출입을 위한 서류작성

부대출입을 위해 신원인증 절차를 인터넷서류 작성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서류작성하러가기 ▶

 

부대출입을 위한 개인정보 입력방법

아래는 통신분야 예를 들어 설명했습니다.

  1. 로그인 인증 : 휴대폰인증 또는 아이핀 인증으로 로그인
  2. 분야선택 : '민간인 사업참여/부대출입' 선택
  3. 과정에서 '정보통신 기반체계 유지/보수 업체 직원(신규)'의 '제출'버튼 클릭
  4. 내용입력후 제출

 

제대일, 졸업일 계산기

입력하다보면, 초등학교~대학교까지 입학과 졸업, 군부대 입대일, 제대일, 군번까지 입력해야 하는 항목들이 나옵니다. 기억이 어리어리 한데요, 대학졸업일 부터 거꾸로 계산해 가야 하는거 엄청 번거롭죠. 중요한 문서인데, 또 틀릴 수 있다 생각 누구나 해 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자신의 출생년도, 대학교, 입대일을 알고 계시다면 계산을 바로 해 줍니다.

 

군번확인. 제대일·입대일

 

군번, 제대일 확인

병무청은 대한민국의 병무행정을 관장하는 중앙행정기관입니다. 병무행정은 병역의무자와 예비역의 관리, 병역의무자 모집, 병역의무 이행, 예비군훈련, 병역의무자 진로지도 등 다양한 분야를 포괄합니다. 병무청은 병무행정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전국에 지방병무청과 병무지청을 설치하고 있습니다.

 

군번확인. 제대일·입대일
병무청 홈페이지

전역증 재교부 받기

예비역은 병역의무를 마치고 전역한 사람을 말합니다. 예비역은 전시, 사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에 대비하여 국가방위에 참여할 의무가 있습니다. 예비역은 예비군훈련을 통해 군사훈련을 받고, 예비군 부대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예비역은 예비군훈련 이외에도 각종 재해, 재난, 테러 등 국가비상사태에 대비하여 활동할 수 있습니다.

 

군번확인. 제대일·입대일
등기우편발송, 모바일전역증 발급

 

병무청과 예비역은 대한민국의 안보를 위해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병무청은 병무행정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고, 예비역은 국가방위에 참여하여 대한민국의 안보를 지키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군번확인. 제대일·입대일
군번확인. 제대일·입대일
군번확인. 제대일·입대일

 

"군번확인. 제대일·입대일·전역증 재교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