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알뜰교통카드 한눈에 알아보기. 신한카드 신청에서 티머니 사용법까지

알뜰교통카드란? 알뜰교통카드는 정부가 지원하는 교통카드로, 대중교통 이용 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알뜰교통카드는 신용카드, 체크카드, 선불카드 등 다양한 형태로 발급받을 수 있으며, 삼성페이, 카카오페이 등 간편결제 앱으로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알뜰교통카드에 대해 알아보기

알뜰교통카드 신한카드 신청

1. 사전준비 알뜰교통카드 앱 설치

알뜰교통카드 앱은 알뜰교통카드 이용을 관리할 수 있는 앱입니다. 알뜰교통카드 앱을 통해 카드 잔액 조회, 승차 내역 확인, 할인 혜택 조회 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알뜰교통카드 신한카드 신청
알뜰교통카드 신한카드 신청

 

2. 알뜰교통카드 혜택

알뜰교통카드는 대중교통 이용 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할인 혜택은 카드 종류, 지역, 이용 횟수에 따라 다릅니다.

  • 수도권: 20% 할인
  • 광역권: 10% 할인
  • 기타 지역: 5% 할인
알뜰교통카드에 대해 알아보기

알뜰교통카드 신한카드 신청

3. 알뜰교통카드 이용시 주의사항

  • 알뜰교통카드는 대중교통만 이용할 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알뜰교통카드는 승차 시작 시와 종료 시 승차권을 발급해야 합니다.
  • 알뜰교통카드는 한 달에 최대 15,000원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티머니 사용법

티머니페이 앱에서 “제로페이X알뜰교통카드” 발급 및 이용하셔야 마일리지 혜택 제공됩니다.

※ 서울시의 정책 변경으로 인해 현재 신규발급이 중단되었습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서울특별시 교통기획팀(02-2133-2218)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이전에 제로페이 알뜰교통카드(현재 명칭: 페이머니 알뜰교통카드)를 발급한 분은 알뜰교통카드 앱에 등록 및 이용 시, 마일리지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①구글 앱스토어에서 “티머니페이” 앱 다운로드

※ 안드로이드 휴대폰에서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알뜰교통카드 신한카드 신청

②티머니페이 앱 첫 화면우측 하단의 “제로페이X알뜰교통카드” 선택

※ 기존 제로페이 교통카드 이용 고객은 터치결제 버튼(알뜰교통카드 발급)을 눌러 알뜰교통카드로 전환하실 수 있습니다.

③약관 동의

④계좌 “연결하기” 선택 

⑤이용금액 충전할 계좌 연결

⑥“충전” 선택

⑦이용금액 입력하여 충전

⑧충전완료

⑨대중교통 이용 전후에 “알뜰교통카드“ 앱의 출발 및 도착 선택 / 대중교통(지하철/버스) 승하차 시, 티머니페이 앱 태그

 

알뜰교통카드 신한카드 신청

👉🏻알뜰교통카드 회원 중 주민등록지상 주소가 충청남도 도민인 회원분들은 주목해주세요

경기 대전 세종 충북 전북 버스로 환승 시 환승한 대중교통의 기본요금을 환급해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알뜰교통카드 신한카드 신청

알뜰교통카드는 정부가 지원하는 교통카드로, 대중교통 이용 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알뜰교통카드는 신용카드, 체크카드, 선불카드 등 다양한 형태로 발급받을 수 있으며, 삼성페이, 카카오페이 등 간편결제 앱으로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알뜰교통카드를 이용하면 대중교통비를 절약할 수 있으니, 알뜰교통카드를 이용하여 환경도 보호하고 교통비도 아끼세요!

 

"알뜰교통카드 한눈에 알아보기. 신한카드 신청에서 티머니 사용법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