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새로와진 정부24 웹페이지로 집에서 인터넷신청 해 봅니다. 발급서류는 소득금액증명원 인데요. 네이버검색으로 민원접수를 적극해 보겠습니다. 편리하네요.

 

 

 

 

'소득금액증명원' 검색하시면 맨 상단에 민원정보라는 곳이 나옵니다. 이곳에 보시면 인터넷 신청 오른쪽에 '민원신청 하기' 사각형박스로 만들어진 버튼이 있습니다.

 

 

 

이렇게 바로 정부24메인 페이지로 이동하는 것이 아니라 '민원안내 및 신청' 페이지로 바로 이동합니다. 아래에 신청하기 버튼 누르면 됩니다.

 

 

 

민원서류를 신청하기 위해 자신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빨간 *표시는 필수 입니다. 용도, 발급유형은 미리 확인해서 준비하면 좋습니다.

 

 

 

민원신청이 완료되면 집, 사무실에서 출력할 수 있는 마지막 화면이 나옵니다. 검정색박스의 '문서출력' 누르시면 프린팅됩니다.

 

 

 

 

이렇게 민원서류가 출력되어 나옵니다. 예전보다 더 쉽고 편리하게 진행해 봤습니다.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