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티키타카 축구 영화 '드림'의 이병헌 감독, 박서준과 아이유가 주연합니다. 작은 대회에 출전하기 위해 축구팀을 결성하는 일그러진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이 팀에는 그렇게 행복하지 않은 일상을 보내고 있는 전 프로 축구 선수 윤홍대(박서준)와 다큐멘터리 제작을 맡은 방송국 PD 이소민(아이유) 등 다채로운 인물들이 모여 있습니다.
이들은 축구 경험이 전무한 상황에서 축구팀을 결성하고 대회를 준비하면서 서로 갈등하며 인간관계를 조율하는 과정을 겪습니다. 그러면서 그들은 팀워크의 중요성과 꿈을 이루기 위한 노력의 소중함을 배우게 됩니다.
'드림'은 박서준과 아이유를 비롯한 열정적인 배우들의 연기와 함께, 몰입감 있는 축구 장면으로 관객의 호기심을 자아냈습니다. 이 작품은 감동적인 이야기, 캐릭터의 성장, 치열한 스포츠 경쟁 등으로 좋은 평가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영화 드림 시사회에서의 티키타카
드림영화의 시사회에서는 이병헌 감독의 특유의 말맛 넘치는 티키타카 코미디가 다시 한번 통했습니다. 이번 작품에서는 실화를 바탕으로 한 이야기로 감동을 더했습니다. 박서준과 아이유의 초반부터 몰입도를 높인 환상 호흡이 있었습니다.
①이번에도 성공, 이병헌 표 감동 코미디...박서준·아이유 ....
②박서준-아이유, ‘티키타카 호흡’의 비결은 더위?
티키타카는 스페인어로 탁구공이 왔다 갔다 하는 모습을 뜻하는 말입니다. 축구에서 이렇게 빠르게 공을 주고 받으며 짧은 패스를 주고 받는 전술을 뜻합니다. 최근에 일상적으로 사용되는 티키타카 뜻은 사람들 사이에서 빠르게 주고 받는 대화를 얘기합니다. 예능, 토크쇼와 같은 방송프로에서 출연자들간의 호흡이 잘 맞아서 진행이 잘 될때, 주고 받는 대화가 재밌고 끊임없이 이어질때 티키타카가 좋다고 얘기합니다.
영화 드림 출연진
드림 영화의 출연진은 박서준, 아이유, 김종수, 고창석, 정승길, 이현우, 양현민, 허준석, 이하늬 등이 있습니다.
이병헌 감독
드림 영화의 감독은 이병헌입니다. 이병헌 감독은 이전에 '극한직업'이라는 영화로도 유명합니다.
영화 드림의 내용
영화 드림은 개념 없는 전직 축구선수 홍대 (박서준)와 열정 없는 PD 소민 (아이유)이 집 없는 오합지졸 국대 선수들과 함께 불가능한 꿈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국가를… 대표하시는 분들이구나…”선수 생활 사상 최악의 위기를 맞은 쏘울리스 축구 선수 홍대(박서준)계획도, 의지도 없던 홈리스 풋볼 월드컵 감독으로 재능기부에 나서게 된다각본 없는 각본(?)으로 열정리스 현실파 PD 소민(아이유)
이 다큐 제작으로 합류하게 되면서뜯어진 운동화와 슬리퍼, 늘어진 반팔 티셔츠를 필두로운동이라고는 한 번도 해본 적 없는 특별한(!) 선수들이 국가대표로 선발된다
택견인지 축구인지 헷갈리는 실력과 발보다 말이 앞서는 홈리스 선수들의 환장할 팀워크, 다큐에 대사와 상황 그리고 진정성 없는 연출을 강요하는 소민에기가 막히는 감독 홍대하지만 포기할 틈도 없이, 월드컵 출전일은 코앞으로 다가오는데...!
이들의 도전은 성공할 수 있을까? 쏘울리스 감독, 열정리스 PD, 그리고 홈리스 국대부족한 것 투성인 드림팀의 생애 단 한 번의 기회!
▶놓쳐서는 안 될 넷플릭스 오리지널 7편 재밌는 영화 추천
▶'더 글로리'의 차브족, 가해자들의 가족이나 친구들도 책임을 져야할까?
"티키타카 축구 영화 '드림'의 이병헌 감독, 박서준·아이유 주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