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facebook을 친구들의 글을 보다가 나중에 봐야 더 봐야하는 글이나 동영상이 있을때 저는 그냥 공유해서 내 타임라인에 링크 걸어놓고 보고 그랬는데요. 이제는 그럴 필요없이 임시로 저장해 놓고 필요할 때 볼 수 있도록 해 놓을 수 있더군요. 페이스북에 임시저장이라는 단어는 없고요. 게시물 저장, 링크저장 이런 용어가 있습니다. 둘다 '저장됨'이라는 곳에 임시저장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관련글]

[일상] - 크롬 브라우져는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자동 초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공짜] - 라이센스 NO! 저작권 걱정 없는 '유튜브 오디오 라이브러리'에서 음원 골라봐

[공짜] - 카카오톡 말고, 텔레그램 무료메신져 다운로드 설치해 봅니다.



공유해야 하는 글과 동영상이 있는가 하면, 자료수집 정도의 수준의 임시저장 글이라면 저장해야겠죠. 페이스북을 실행할 때마다 다른 사람들의 글과 동영상이 나오므로 화면캡쳐라도 해야 되는 상황. 나중에 사람찾기를 통해 찾아 볼 수도 있고. 저도 페이스북을 시작한지 얼마안되서 새롭기만 한데요. 지금도 게시글 공유수준 정도로만 이용합니다. 지금부터는 임시저장...해당 게시물을 저장, 링크 저장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게시물을 '링크 저장' 하던가





'게시물 저장'을 누르면 임시저장이 됩니다.





임시로 저장된 게시물은 페이스북 왼쪽에 '저장됨' 이라는 곳에 있습니다.





저장된 게시물들이 분류되어 저장되어 있습니다.





마우스를 해당 게시물에 가져가 가면 위 그림처럼 옅은 X 모양이 보입니다. 임시저장된 내용을 삭제할 때 누르시면 됩니다. 그럼, 눌러볼까요~





없어졌죠. 이곳에서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공유가 가능합니다. 물론 내용을 읽어보는 시간도 가질 수 있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