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월 모의고사 3학년

3월 모의고사 범위는 고2번위 입니다. 교육청 모의고사는 자신이 자만의 길이냐 노력의 길이냐를 자신에게 물을 수 있는 경험이 됩니다. 따라서, 잘 준비해서 6월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모의고사와 수능까지 성적이 잘 나올 수 있도록 합시다. 결론, 3월 모의고사를 무시하면 절대 안됩니다.

 

본격적인 수능 대비를 시작해야 합니다. 대부분이 수시전형에서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기에 수능이 중요한 한해 입니다. 실제 수능에서의 별별력은 국어, 수학의 공통과목에서 두고 있습니다. 선택과목은 좋은 점수를 받는 것에 집중해야 하며, 이 것은 고득점의 길이 열리게 됩니다. 

 

국어는 문학의 개념어, 고전 작품에 대한 정리를 끝내야 합니다. 독서의 경우, 매일 읽고 분석하는 연습을 해야 합니다. 

 

수학은 이미 배운 것에 대한 개념정리와 난이도가 있는 문제에 대한 경험치를 높이는 것이 수능 전 당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탐구영역의 경우 1과목씩 확실히 개념정리하고 다음 과목으로 넘어가면 시험에 자신감이 생겨 다음 학습에 도움이 됩니다. 학기가 시작되면 학교생활, 수능공부에 시간이 집중되므로 빠르게 탐구영역을 정복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2023년 시행 전국연합학력평가 일정 시행일자 주관
1회차 3월 23일 서울시교육청  👉 https://www.sen.go.kr/
2회차 6월 1일 부산시교육청  👉 https://www.pen.go.kr/
3회차 9월 6일 인천시교육청  👉 https://www.ice.go.kr/
4회차 11월 21일 경기도교육청  👉 https://www.goe.go.kr/

3월 모의고사 2학년

일반 모의고사를 고2 때는 실전 수능으로 인식해야 합니다. 늦었다고 생각할 때 정신력은 많은 것들을 변화 시킬 수 있습니다. 내게 무엇이 취약한지를 매번 모의고사를 통해 발견해야 하며 이를 보완할 계획을 만들어야 합니다.

3월 모의고사 1학년

고1에게는 낯설은 환경에서의 시험형태를 경험하게 됩니다. 좌절감이 찾아 올 수도, 약간의 두근거림도 신선할 지 모를 일이지만 수능을 위한 모든 모의고사는 나를 체크하는 중요한 포인트 임을 알아야합니다. 전국 연합 모의고사 외에도 사설 모의고사 일정도 체크해 수능시험을 미리 경험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전국연합 모의고사

대학에 진학하는 학생들을 위한 훌륭한 준비 도구입니다. 시험 응시 기술을 연습하고 개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경쟁이 치열한 학업 환경에서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시험은 영어, 수학, 과학 및 기술, 인문학 및 사회 과학과 같은 광범위한 주제를 다루므로 학생들은 다양한 학문 분야에서 자신의 성과를 효율적으로 평가할 수 있습니다. 이 시험을 치르는 것은 또한 예비 학생들이 경쟁 시험에서 성공하기 위해 필수적인 개선 영역을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수험생들 화이팅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