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드디스크를 케이스에 연결하는 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예민한 제품이라 자꾸 손 타는게 않좋을 수 있죠. 하드디스크는 모든일에 시작이나 중반정도 이기에 나머지 일을 마무리 할려면 시간이 걸리니 한방에 끝나는 게 좋습니다.

 

 

 

연결할 제품을 오픈하여 놓고, 나사는 잘 모아둡니다. (한가지 팁은 나사가 다양하고 많으면 박스테이프 같은 것을 이용하여 순서대로 붙혀가며 일을 봅니다. 조립할 때는 역순으로 피스 연결하면 거의 실수가 없습니다. 조금 난해한 부분은 스마트폰 촬영을 겸하는 게 좋구요.) 위 그림에서 지금 보이는 면 반대로 해서 체결합니다.

 

 

 

 

케이스 바닥으로 하드디스크 피스구멍을 일치하도록 합니다.

 

 

 

 

네곳을 모두 적당한 힘으로 피스 연결을 합니다. 전동기구를 사용할 경우 속도와 힘조절을 잘 하시고요. 살살 박으시면 됩니다.

 

 

 

 

네개의 피스를 잘 박았는데요. 하드디스크의 방향이 잘 잡혔나 봐야 합니다. 때문에 피스를 조이기 전에 하드방향을 살펴야 합니다. 이 부분에서 오차가 생기는 일이 많습니다.

 

 

 

 

하드디스크에 연결될 전원케이블, 데이타케이블이 10센티미터 정도를 매우 짧아서 생기는 경우입니다. 연결부분이 180도 반대로 있으면 피스를 다시 풀어야 하는 불편한 일이 생깁니다.

 

 

 

 

위에서 말한 케이블 입니다. 케이블 연결시 연결될 암수 부분의 홈을 잘 살펴서 끼워넣으시면 됩니다. 이런 전자제품의 경우 무리한 힘을 사용할 일이 없으니 안되면 다시 살피는 습관을 가지시는 게 좋습니다.

 

👉🏻광케이블 접속 FDF 광분배함 정리순서(영상)

👉🏻스마트폰화면이 안보이는 증상? CCTV문제?

👉🏻긴급 소액생계비 100만원 대출 신청조건 방법(연체자·무소득자·소득증빙어려워도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