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랜만에 DSLR카메라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스마트폰 카메라를 최근 많이 이용하였습니다. 그래픽쪽 일을 하다보니 대충 찍고 컴퓨터에서 보정을 좀 하는식으로 일을 줄곧 해 왔는데요...드디어 신형카메라를 질렀네요. 너무나 쌈빡한 할부행사 덕분에 신형카메라가 생겼네요.

그래서 최고의 카메라로 최고의 사진을 뽑아내리라 생각하고 RAW화일 설정했습니다. RAW파일이 원본이라고 생각들었는데, 제게도 최고 화질의 사진이 나온다는 설렘...개봉박두

 

최신카메라로 잘 갈아탔는데, 시작부터 막히죠. 나참, RAW 파일이 열리지 않을 줄이야. 카메라메모리에서 컴퓨터로 데이타를 옮겨오면서 부터 느낌이 이상했는데...결국 윈도우에서 지원하는 사진미리보기 안되고, 포토샵에서도 열지 못하고, Adobe bridge에서도 보이지가 않네요. 순간 뭐 있구나 생각했습니다. 바로 검색들어가니 전용프로그램 또는 플러그인을 깔아야 한다고 합니다. 전용프로그램 잘 모르겠고요. Adobe의 플로그인을 선택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관련글]

[뭐해 놀자 What are you doing, let's play] - 구글사진으로 동영상만들고, 포토샵에서 재생속도 바꿔봐

[뭐해 놀자 What are you doing, let's play] - 사진으로 하트만들기 편한 사진편집 프로그램 POP Art Studio 소개해요

 

 

.

 

 

ADOBE 웹페이지 접속하여 CAMERA RAW 검색하면 해당 플로그인이 보입니다. ← 링크해놨습니다.

 

 

 

 

 

 

아래로 스크롤 하면 CameraRaw_9_1_1.zip 보입니다. 자신의 os확인 후 눌러서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저장하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용량이 됩니다.

 

 

 

 

 

 

프로그램이 다 받아지면 설치합니다.

 

 

 

 

 

 

혹시 이런 이벤트 창이 뜨면 무시하고 설치합니다.

 

 

 

 

 

계속 설치가 들어갑니다.

 

 

 

 

 

 

설치가 종료됨을 확인하시고요, 찍은 사진파일을 열어봅니다.

 

 

 

 

 

 

잉~ 아직도 열리지 않죠! 위와 같은 내용이 나오면 포토샵 메뉴들 중에 '도움말' 찾으셔서 클릭하면 아래로 '업데이트' 선택하시면 됩니다.

 

 

 

 

 

 

Adobe가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다시 사진화일을 포토샵에서 열어봅니다. 

 

 

 

 

 

 

아~ 이제 열리네요. Adobe bridge에서도 보입니다. 열어진 사진을 바로 JPG나 포토샵으로 가져가 보정하시지 마시고, 이곳에서 보정하시면 좋습니다. 앞으로 RAW파일로 사진찍을 생각인데 자주 이용하게 될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