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google play

Google Play 스토어 앱에서 국가 변경 방법

Google Play 국가 변경은 단순한 설정 변경 이상입니다. 해외 여행과 출장 중에 현지 앱을 즐기거나, 변경된 국가의 컨텐츠를 더 저렴한 가격으로 앱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Google Play 스토어 앱에서 국가 변경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내용들을 안내 드리겠습니다.

Google Play 스토어 국가 변경 알아보기

또, 아래 주의사항 노란색 체크 부분까지 해결해 보겠습니다.

 

⚠️ 주의 사항

  • 국가 변경은 1년에 한 번만 가능합니다. 
  • 국가를 변경하면 이전 국가에 남아 있는 Google Play 잔액을 새 국가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일부 앱은 국가별로 이용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Google Play 스토어 앱 국가 변경 방법

① 핸드폰에서 Google Play 스토어 앱을 실행합니다.

② 인터넷 창 오른쪽 상단 프로필 아이콘 탭합니다.

③ 설정→일반→계정 및 기기 환경설정→국가 및 프로필을 탭합니다.

④ 계정을 추가할 국가를 탭합니다.

⑤ 안내에 따라 해당 국가 결제 수잔 추가합니다.

※ 구글고객센터에 따르면 최대48시간이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

 

 

1년 동안 국가 변경 안됨 해결 방법

Google Play 스토어 국가 변경알아보기

국가 변경 전이라면, 새 구글 아이디를 생성하면 됩니다. 예, 기존 아이디=대한민국 전용으로만 사용하며, 새로운 아이디는 미국 전용으로만 사용하면 됩니다. 일본으로 하고 싶다면 세번째 아이디를 만들면 됩니다. 

국가 변경 후라면, 변경 전과 마찬가지로 새 구글 아이디 만드시고 국가/지역 변경하시면 됩니다.

 

Google Play


Google Play 소토어 국가 변경 혜택

 

지역별 앱 및 지역 기반 서비스

해당 국가에서만 제공되는 앱, 게임, 음악, 도서 등을 만나수 있습니다. 일본의 귀여운 캐릭터 앱, 미국의 인기 스트리밍 서비스, 한국의 최신 드라마 OST까지! 당신의 취향에 딱 맞는 새로운 콘텐츠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현지 특화형 서비스를 이용하고 더 넓은 세상을 경험되어집니다. 일본에서는 Suica 카드로 간편하게 결제하고, 미국에서는 Google Voice로 현지 번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격과 화폐단위 변화

국가별 앱 가격 차이를 이용하여 더 저렴하게 앱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미국 앱을 한국 가격으로, 한국 앱을 동남아지역과 같은 후진국 가격으로 경험되어 질 것입니다! 놀라운 가격 혜택을 누리며 스마트하게 소비가 가능해 집니다.

 

또한, 해당 국가에서 진행하는 특별 할인과 프로모션을 놓치지 마세요. 더 저렴하게 앱을 구매하고, 더 많은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잡으세요.

 

 

여행자와 장기 거주자의 편리한 생활

 여행 중에 현지 앱을 다운로드하고 필요한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현지 교통, 관광, 음식 등 여행에 필요한 모든 것을 Google Play에서 해결하세요.

 

새로 이사한 국가에 맞게 국가를 변경하여 편리하게 앱을 이용하세요. 현지 은행 계좌를 결제 수단으로 설정하고, 현지 언어로 제공되는 앱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프로그램] - 일본 여행 중 VPN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