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DF실, TPS실, EPS실 통신용어 정리

MDF실, TPS실, EPS실은 건물 내부의 통신 및 전기 시설과 관련된 공간입니다. 각각의 용어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MDF실 TPS실 EPS실

MDF (Main Distribution Frame)

MDF실은 외부 케이블과 내부 케이블이 연결되는 곳입니다. 통신사의 회선이 각 층으로 직접 분배되지 않고, MDF실을 거쳐 EPS실이나 TPS실로 분배됩니다. 일반적으로 큰 네트워크 장비들이 설치되는 공간으로, 고층 빌딩의 지하실이나 지하주차장에 위치합니다.

 

TPS (Telecommunication Pipe Shaft)

TPS실은 통신 전용 케이블의 통로로서, MDF실에서 분배된 케이블이 이곳에 들어와 다시 분배됩니다. 주로 건물 내부의 통신 시설을 연결하는 역할을 합니다.

 

EPS (Eletric Pipe Shaft)

EPS실은 전기 케이블의 통로로서, TPS실과 마찬가지로 MDF실에서 분배된 케이블이 이곳에 들어와 다시 분배됩니다. 각 층에서 전기 케이블을 연결하는 작업이 이루어지며, 공간은 좁고 협소합니다.

 

따라서, MDF실은 외부와 내부 케이블의 연결 지점이며, TPS실과 EPS실은 각각 통신 및 전기 케이블의 통로 역할을 하는 공간입니다. 이러한 공간들은 건물의 통신 및 전기 시설을 구성하고 유지하는 데 사용됩니다.

통신공사에 대해 알아보기

 

MDF실 TPS실 EPS실
MDF실 TPS실 EPS실
MDF실 TPS실 EPS실

 

통신공사를 위한 공간

MDF실(Main Distribution Frame), TPS실(Telecom Power Supply), EPS실(Electric Power Supply)은 건물의 통신 설비를 관리하는 공간입니다. MDF실은 통신 케이블을 수집하고 분배하는 공간이며, TPS실은 통신 장비를 설치하고 전원을 공급하는 공간, EPS실은 전기 장비를 설치하고 전원을 공급하는 공간입니다.

 

통신공사는 건물의 통신 설비를 설치, 유지, 보수하는 작업입니다. 통신공사에는 MDF실, TPS실, EPS실의 설치, 통신 케이블의 포설, 통신 장비의 설치, 전기 장비의 설치 등이 포함됩니다.

 

통신공사는 건물의 통신 설비를 안정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중요한 작업입니다. 통신공사를 통해 건물의 통신 설비가 안정적으로 운영되면 건물 내의 통신 장비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건물의 통신 보안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통신공사를 수행하는 데에는 다양한 기술과 경험이 필요합니다. 통신공사를 수행하는 업체는 건물의 통신 설비를 설치, 유지, 보수할 수 있는 기술과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MDF실·TPS실·EPS실 통신공사 용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