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DF 파일, 바이러스로 부터 안전하게 열 수 있는 방법은? 악성코드가 있는지 확인방법?"에 대해 어디어디(5d5d)에서는 알아보려고 합니다. 현대 디지털 세계에서는 해커가 맬웨어를 확산시키는 방법으로 이메일에 악성 PDF 첨부 파일을 사용하는 것이 점점 더 보편화되고 있습니다. 해커들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PDF 파일을 열기 전에 두 번 생각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이 방법을 사용하여 빠르고 쉽게 악성 코드를 퍼뜨립니다.

 

이러한 종류의 공격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알 수 없는 소스에서 PDF 파일을 여는 것과 관련된 잠재적인 위험을 인식하는 것입니다. PDF 파일에 포함된 모든 악성 코드가 피해를 입히기 전에 감지하고 차단할 수 있도록 컴퓨터가 바이러스 백신 소프트웨어로 적절하게 보호되는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PDF 파일을 첨부해 악성코드를 유포?

PDF 파일은 악성코드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악성코드는 컴퓨터에 손상을 입히거나 개인 정보를 수집하는 등의 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PDF 파일을 다운로드하거나 첨부파일로 받을 때는 신뢰할 수 있는 출처에서만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안전한 PDF 리더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PDF 파일을 열고, 컴퓨터의 보안 소프트웨어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는 바이러스, 맬웨어 및 악의적인 행위자로부터 PDF 파일을 보호하는 방법에 대해 어도비(adobe)가 자세히 다루고 있습니다.

 

PDF 파일에 악성코드가 있는지 어떻게 확인하나요?

PDF 파일에 악성코드가 있는지 확인하려면 온라인 또는 로컬 보안 도구를 사용하여 PDF 파일을 스캔해야 합니다. VirusTotal과 같은 온라인 보안 도구를 사용하면 PDF 파일을 검사할 수 있습니다. 이 도구를 사용하면 로컬 파일(포함 PDF) 및 URL을 스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VirusTotal의 결과가 100% 정확하지 않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의심스러운 PDF 파일, IP 주소, URL을 입력 해 사용할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PDF 파일을 안전하게 열 수 있는 방법은?

PDF 파일을 안전하게 열기 위해서는 신뢰할 수 있는 PDF 리더를 설치하고, 최신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PDF 파일을 다시 다운로드하거나 크기를 조정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 악성코드나 바이러스가 있는지 스캔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Chrome 또는 Firefox 브라우저 내에서 PDF를 열어보는 것도 안전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PDF 파일에 악성코드가 있으면 어떻게 처리해야 하나요?

PDF 파일에 악성코드가 있으면 로컬 안티맬웨어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PDF 파일을 스캔하는 것이 좋습니다. ClamAV 또는 Malwarebytes와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Malwarebytes의 프리미엄 버전은 자동으로 스캔하지만 무료 버전에서는 PDF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후 'Malwarebytes로 스캔'을 선택하여 수동으로 스캔할 수 있습니다.

PC내에 숨겨진 맬웨어 바이러스를 찾아 제거할 수 있습니다.

 

PDF 파일을 안전하게 열 수 있는 프로그램은?

PDF 파일을 안전하게 열기 위해서는 신뢰할 수 있는 PDF 리더를 설치하고, 최신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Adobe Acrobat Reader DC는 Windows와 Mac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PDF 리더 소프트웨어로, 전체적으로 가장 좋은 무료 PDF 리더로 꼽힙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무료 PDF 리더가 있으니 사용자의 용도와 선호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악성코드가 있는 PDF 파일을 열면 어떻게 되나요?

악성코드가 있는 PDF 파일을 열면 악성코드가 실행되어 컴퓨터에 손상을 입히거나 개인 정보를 수집하는 등의 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악성코드는 일반적으로 멀티미디어 콘텐츠, 하이퍼링크, 자바스크립트 코드 또는 시스템 명령 내에 숨겨져 있습니다. 이러한 악성코드 공격은 사용자가 파일을 열거나 열린 파일 내의 콘텐츠와 상호 작용할 때 실행됩니다. 따라서 악성코드가 있는 PDF 파일을 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EPUB PDF변환 pdfFiller

 

"PDF 파일, 바이러스로 부터 안전하게 열 수 있는 방법? 악성코드가 있는지 확인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