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GA 투어, DP 월드 투어 및 PIF 합병. LIV 골프는 PGA 투어와 DP 월드 투어의 주요 경쟁자

2023년 6월 7일, PGA 투어, DP 월드 투어, 및 공공 투자 기금(PIF)은 골프 게임을 통합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이 합의는 골프의 전 세계적인 통합을 위한 역사적인 순간으로 평가되며, 새로운 조직은 골프 선수들, 사업, 자선 파트너, 그리고 팬들에게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PGA 투어 합병
PGA 투어 합병

1. PGA 투어, DP 월드 투어 및 PIF 합병의 배경

PGA 투어와 DP 월드 투어는 오랫동안 골프 게임을 주도해 온 두 개의 주요 투어입니다. 그러나 최근 몇 년 동안 LIV 골프라는 새로운 경쟁 투어의 등장으로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LIV 골프는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의 자금 지원을 받아, PGA 투어와 DP 월드 투어보다 훨씬 더 많은 상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PGA 투어와 DP 월드 투어의 많은 선수들이 LIV 골프로 이적했습니다.

그 중에는 필 미컬슨, 브라이슨 디섐보, 더스틴 존슨, 케빈 나, 루이 우즈먼, 세르히오 가르시아, 이안 폴터, 리 웨스트우드, 케빈 킬렌, 찰리 하웰, 샘 번스, 타일러 레드클리프 등이 있습니다.

 

이 선수들은 LIV 골프가 제공하는 더 많은 상금과 더 많은 경기 기회에 매료되어 이적을 결정했습니다. LIV 골프는 PGA 투어와 DP 월드 투어보다 훨씬 더 많은 상금을 제공하고 있으며, 또한 더 많은 경기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LIV 골프는 PGA 투어와 DP 월드 투어의 주요 경쟁자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PGA 투어와 DP 월드 투어는 LIV 골프의 등장으로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PGA 투어와 DP 월드 투어는 LIV 골프와 경쟁하기 위해 상금을 인상하고, 더 많은 경기를 개최하고, 선수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LIV 골프는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의 자금 지원을 받고 있기 때문에, PGA 투어와 DP 월드 투어와 경쟁하기가 쉽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LIV 골프의 등장은 골프 게임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LIV 골프는 PGA 투어와 DP 월드 투어의 독점적인 지위를 위협하고 있으며, 골프 게임의 재편을 가져올 것으로 보입니다.

 

 

2. PGA 투어, DP 월드 투어 및 PIF 합병의 내용

PGA 투어, DP 월드 투어, 및 PIF는 새로운 영리 법인을 만들어 골프 관련 사업과 상업적 권리를 공동으로 소유하게 되었습니다. 이 법인의 이름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이 합의로 인해 PGA 투어로부터 탈퇴하고 LIV 골프로 이적한 선수들이 다시 PGA 투어로 복귀하게 될 전망입니다. 통합된 단체는 알-루마얀 사우디 국부펀드 총재를 회장으로, 제이 모나한 PGA 투어 커미셔너를 최고 경영자(CEO)로 지정하였습니다.

PIF는 새 법인의 독점 투자자가 되며, 이사회의 과반수를 임명하고 과반수 의결권을 보유합니다.

 

3. PGA 투어, DP 월드 투어 및 PIF 합병의 영향

이번 합병은 골프의 전 세계적인 통합을 위한 역사적인 순간으로 평가됩니다. 새로운 조직은 골프 선수들, 사업, 자선 파트너, 그리고 팬들에게 혜택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골프 선수들은 더 많은 상금과 기회를 얻게 될 것입니다.

사업은 새로운 시장과 고객에 접근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자선 파트너는 더 많은 기금을 지원받게 될 것입니다. 팬들은 더 많은 경기를 더 쉽게 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번 합병은 골프 게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됩니다. 골프는 더 많은 선수, 사업, 자선 파트너, 그리고 팬들에게 혜택을 제공할 것입니다. 골프 게임의 전 세계적인 통합을 위한 역사적인 순간입니다.

"PGA 투어, DP 월드 투어 및 PIF 합병. LIV 골프는 PGA 투어와 DP 월드 투어의 주요 경쟁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