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DMZ(Demilitarized Zone)란? 외부로부터 보호되는 공간으로서 네트워크 보안상 안전하게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는 구역입니다. 요즘 집에서는 물론 밖에서도 스마트폰만 있으면 모든 일을 할 수 있을 정도로 기술이 발전되어있다. 그만큼 우리 삶 속 깊이 자리 잡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여러분들은 집에서 인터넷을 어떻게 사용하시나요? 보통 가정에서는 통신사로부터 설치 받은 모뎀 또는 와이파이 공유기를 통해 인터넷을 사용하실 텐데요. 만약 해당 기기나 연결 상태에 문제가 발생하면 인터넷 접속 자체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상당히 큰 불편함을 겪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 주기적인 관리 및 점검을 통해 정상 작동 여부를 확인해야 하는데요. 하지만 현실적으로 바쁜 일상 속에서 이러한 과정을 매번 꼼꼼하게 체크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따라서 보다 효율적으로 원활한 인터넷 환경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기존 설정된 정보를 초기화하여 새로운 값으로 재설정하는 것인데요. 이를 통해 문제점 해결은 물론이고 더욱 쾌적한 속도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구체적인 설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공유기접속 이후에...포트포워딩도 가능합니다. 여러분들은 집 밖에서도 자유롭게 인터넷을 할 수 있다는 걸 아시나요? 바로 공유기 덕분인데요. 하지만 모든 가정에서는 하나의 공유기로 집안 전체를 커버해야하기 때문에 와이파이 속도가 느릴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럴 때 유용한 게 바로 포트포워딩이라는 기술입니다. 간단한 설정만으로 느린 와이파이 환경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요즘 집에서는 스마트폰만 있으면 거의 모든 걸 할 수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유튜브나 넷플릭스 같은 영상 콘텐츠뿐만 아니라 온라인 게임도 즐길 수 있고 업무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SNS 활동 및 메신저 서비스 이용까지도 가능하다. 하지만 인터넷 환경이 좋지 않은 곳이라면 이러한 혜택을 제대로 누릴 수 없다. 그렇기 때문에 각 가정마다 네트워크 환경 구축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리고 그러한 방법 중 하나가 바로 공유기를 설치하는 것이다. 그럼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공유기를 설정할 수 있는지 알아보자.

 

 

공유기는 인터넷 연결 뿐만 아니라 와이파이도 제공하기 때문에 요즘 같은 시대에서는 필수적인 아이템인데요. 하지만 오랜 기간 사용하다 보면 속도가 느려지거나 오류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때 해결 방법으로는 바로 공유기 초기화가 있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공유기 초기화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컴퓨터나 노트북 또는 스마트폰으로도 가능한데요. 일단 전원 버튼을 눌러 공유기에 전기 공급을 차단시켜 줍니다. 그런 다음 리셋 버튼을 10초간 꾹 눌러주면 되는데요. 이때 주의하실 점은 리셋 버튼을 누르는 동안 다른 곳에 손을 대시면 안 됩니다. 만약 실수로 잘못 누르셨다면 당황하지 마시고 재빨리 리셋 버튼을 한 번 더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정상적으로 초기화가 진행됩니다. 마지막으로 재부팅 될 때까지 잠시 기다려 주시면 모든 과정이 완료됩니다.

 

요즘 인터넷 환경에서는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스마트폰만 있으면 은행 업무도 쉽게 처리할 수 있고 실시간 스트리밍 방송 및 동영상 시청 또한 가능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한가지 문제점이 발생하는데요. 바로 보안 문제입니다. 모든 정보들은 개인 PC나 서버에 저장되어 있기 때문에 해킹 당할 경우 피해가 심각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데이터 관리에 신경 써야 하는데요. 그럼 어떻게 해야 안전하게 데이터를 보관할 수 있을까요? 정답은 바로 자신만의 전용 네트워크 공간을 만드는 것입니다. 이를 전문 용어로 DDNS 라고 부르는데요. 현재 우리나라에서도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어떻게 설정해야 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까지는 공유기 설정을 위한 아이피주소 그리고 접속 아이디, 패스워드 입니다.

접속이후 상세내용은 아래링크 참고하시면 도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