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불법주정차

인터넷으로 불법주정차 과태료 조회를 위해 경찰청교통민원 이곳을 검색해서 방문하지만 바로 다른 곳에서 처리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경찰청교통민원24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첫화면 오른쪽 중반 아래로 위택스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위택스 불법 주정차 과태료 조회 및 납부

 

Wetax 위택스, 불법 주정차 과태료도 빠르게 조회, 납부도 할 수 있는 곳

 

www.wetax.go.kr

 

검색을 클릭하면 바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공무원 근무일은 2일이 지나야 합니다.

토요일 과태료가 부과된 경우, 수요일 이후 조회.

 

 

위택스 홈페이지로 오셨나요? 이제 시작해 봅니다.

▶위택스 첫페이지 화면 입니다. 3분 안에 조회 가능합니다.

 

 

▶상단메뉴(신고하기, 납부하기, 납부결과, 환급신청,....)에서 '지방세외수입' 항목을 찾아야 하는 데, 다른 메뉴에도 같은 단어가 있습니다. 위에 사진은 '환급신청 메뉴 → 지방세외수입'으로 잘못된 경로입니다. 자주 오지 않는 곳이다 보니 틀릴수 있습니다. 

 

▶다른 메뉴에서 찾아봅니다. '납부하기 → 지방세외수입'을 찾아나요? '지방세외수입' 선택합니다. 

 

▶간편인증을 위해 키보드 보안, PC방화벽...이런 것들이 보입니다. 인증을 하기 전에 오른쪽 아래 '키보드 보안~~' 작은 창은 바로 아래 '□nProtect(키보드보안, PC방화벽)사용 체크, 다음으로 □오늘하루 그만보기 체크하고 닫습니다. 그냥 닫기를 하거나 X를 누르면 페이지 바뀔때 마다 나와 방해가 됩니다. 이후 간편인증은 본인이 편한 것으로 선택합니다.

 

▶'회원정보가 조회되지 않습니다.~~ ' 팝업창이 나옵니다. 확인 선택합니다.

 

회원가입을 해야 하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앞으로도 계속 이용하는 곳이므로 회원가입을 해봅니다.

 

약관을 확인한 후 맨 아래 페이지로 내려갑니다. 

 

▶약관을 내려오다 보니 '전체약관 및 이용 제공에 동의합니다' 버튼이 보입니다. 체크합니다. 이후 다시 간편인증을 요구하는 내용이 나옵니다. 

 

▶인증후, 회원정보입력 페이지가 나옵니다. 

 

문자알림서비스 신청함 선택. 저는 메일링 서비스는 개인적으로는 선택하지 않았습니다. 회원가입버튼 선택합니다.

 

▶마지막으로 회원가입 완료 페이지가 나옵니다. 왼쪽에 '로그인페이지로 이동' 버튼 선택합니다. 간편인증을 하라고 또 나옵니다. 인증하고 나면 로그인됩니다. 

 

▶납부해야 할 금액이 저 개인적으로는 없네요. 이제 본격적으로 불법주정차과태료 조회를 위해 이동해 봅니다. ※내용이 많은 것 같지만 금방 따라하게 됩니다. 다 왔습니다. 

 

▶메뉴 항목 가운데 납부하기 → 지방세외수입 선택합니다.

 

▶총 3개의 선택항목이 나타납니다. 위 사진처럼 '차량번호 조회'를 선택합니다. 검색 버튼 누르면 끝! 수고하셨습니다.

 

 

혹, 조회가 안되시면, 해당 구청에 전화하셔요~

자진 납부 시 20% 감경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불법주정차기준에 대해 1분 더 정리해 보세요!

 

불법 주정차 과태료 조회 및 납부 방법을 인터넷으로 확인하세요. 늘 불편한 것이 사실입니다. 어느 날 갑자기 주차된 차량주변에 딱지가 생겼다. 그 이유는 주민들이 민원을 제기했기 때문입니다. 알아보니 주변에 공사가 있어 공사차량이 지나갈 경우 공사 일정에 차질이 생긴다고 합니다. 인근에서 공사가 진행 중일 경우 사전에 주차할 곳을 잘 알아보시면 되겠네요.

 

경찰청교통민원24(이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