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외 여행을 가는 중, 비상약(두통약, 감기약)을 가방에 넣고 비행기에 탈 수 있나요?

해외 여행 중 비상약(두통약, 감기약)을 가방에 넣고 비행기에 탑승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허용되는 사항입니다. 다만, 비행기에 약물을 휴대할 때에는 몇 가지 사항을 주의해야 합니다.

 

국가와 항공사 약물휴대에 대한 규정 소개

비행기에 약물을 휴대하기 전에는 해당 국가 및 항공사의 규정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각 국가와 항공사는 약물 휴대에 대한 규정을 갖고 있을 수 있으므로, 미리 확인하여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비상약(두통약, 감기약 등)은 개인용으로 휴대할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시 약물휴대 대한 주의사항

  • 용량 제한: 비행기에는 용량 제한이 있습니다. 액체 약물의 경우, 보통 100ml(3.4oz) 이하의 용량으로 용기에 담아야 합니다. 이용하는 항공사나 국가의 규정에 따라 1개의 1리터 크기의 투명 밀봉용기에 넣어야 할 수도 있습니다.
  • 수량 제한: 비행기에 휴대할 수 있는 약물의 수량도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항공사나 국가의 규정을 확인하여 허용되는 수량을 알아야 합니다.
  • 약물 정보 소지: 비행기에 탑승할 때는 항상 약물 정보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의사의 처방전, 약물 정보, 개인 식별 정보 등을 소지하면 도움이 됩니다.
  • 휴대 방법: 비상약은 휴대용 백이나 지정된 위치에 보관해야 합니다. 비행기 안에는 개인용 가방에 휴대품을 넣을 수 있는 보안검색대(플라스틱 백)이 제공되며, 비상약은 이 안에 넣어 가지고 들어갈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시 약물휴대에 대해 알아보기

 

처방약, 알약 및 액상 약물과 일반의약품(OTC) 약물과 같은 기타 상황에 대한 알아보겠습니다. 

여행을 떠나시기 전 의료용 약물을 개인적으로 지니고 비행기를 이용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하지만, 몇 가지 유의할 점이 있습니다.

 

비상약

 

해외 여행시 준비해야 할 개인약

먼저, TSA는 고체 약물 (알약 등)에 대한 제한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급한 상황을 대비하여 여행에 필요한 의료용 약물을 챙겨가는 것은 괜찮습니다. 해외 여행전 꼭 숙지해야 할 내용을 담고 있는 웹사이트를 소개합니다.

 

https://www.uponarriving.com/

하지만, 액체나 젤 형태의 약물에 대해서는 TSA 규정이 존재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약물은 3.4oz/100ml 이하의 양으로 용기에 담아 손수화물로 수하물 칸에 넣거나, 의료 서류와 함께 기내용 가방에 넣어야 합니다. 이 때, 액체 약물 용기는 1인당 1개, 투명한 밀봉용 지퍼백 안에 보관되어야 합니다.

 

또한, 제한적인 경우에는 의료 서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양성인 경우에는 약물 복용을 해도 비행기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의사나 치과의사가 발행한 서류가 필요합니다. 또한, 일부 나라에서는 특정 약물의 수입이 제한될 수 있으므로, 여행지의 관련 법규를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약물 휴대에 있어서 국가 및 항공사에 따라 규정이 다를 수 있으므로, 여행 전에 항공사나 관련 규정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정 약물은 규정에 따라 허용되지 않을 수도 있으므로, 의사나 약사에게 상담하여 여행에 필요한 약물을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의 정보는 일반적인 가이드라인일 뿐이며, 여행하는 국가나 항공사의 규정을 우선적으로 따라야 합니다. 안전하고 원활한 여행을 위해 여행 전에 출발지, 도착지, 항공사의 약물 휴대 규정을 자세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약을 가지고 여행하는 것은 TSA 규정과 관련하여 까다로운 상황이 될 수 있습니다. 비상약 소지 규칙 및 규정을 이해하려면 TSA(운송 보안국) 마약 정책에 대한 광범위한 지식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여행자는 보안 검색대를 통해 약물을 복용하기 전에 기관의 규칙과 규정을 숙지해야 합니다.

 

즐거운 여행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저금리 연체자 대출신청 하나저축은행

👉🏻긴급소액생계비 100만원 대출하기

👉🏻PDF to JPG 변환프로그램 Adobe Acobat Pro

👉🏻130만원 건강보험 환급 원하신다면

👉🏻서류나 방문 없이도 24시간 모바일즉시대출

👉🏻줌PC버전다운로드, 줌모바일버전 까지

👉🏻PDF뷰어 설치프로그램, 어도비리더 다운로드(Adobe Acrobat Reader:애크로뱃리더,아크로뱃리더)

👉🏻이메일바로가기, 한메일(다음hanmail)·네이버메일·지메일(구글)·네이트메일·아웃룩메일(MS)

 

“해외 여행을 가는 중, 비상약(두통약, 감기약)을 가방에 넣고 비행기에 탈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