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에서 2023년 부터는 무실적신고를 위한 홈택스 부가세신고가 되지 않습니다. 사업장이 2개 이상인 경우 PC 앞에 앉아서 작성해야 만 합니다. 어디가 어떻게 바뀌었는지 확인하고 5분안에 부가가치세 신고를 마무리해 보겠습니다. 

무실적신고

VAT 지불을 추적하는 것은 기업에게 어려운 작업이 될 수 있습니다. 법을 준수하려면 모든 VAT 지불에 대한 포괄적이고 정확한 기록을 보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에서 포괄적인 VAT 보고서가 제공됩니다. VAT 보고서는 모든 거래를 추적하고 올바른 금액의 세금을 지불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지불의 불일치를 식별하고 신속하게 수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효과적인 VAT 보고서를 통해 기업은 재정을 항상 최신 상태로 정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VAT 지불에 대한 정확한 기록을 유지하는 것은 사업 운영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VAT 보고서는 VAT 지불을 추적하고 관련 규정을 준수하는지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되는 유용한 도구입니다. 또한 납세 의무를 줄임으로써 돈을 절약할 수 있는 영역을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올바른 정보가 있는 VAT 보고서는 모든 비즈니스에 귀중한 자산이 됩니다.

또한, VAT 무효 보고는 비즈니스 재무 운영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기업이 VAT 환급을 정확하고 최신 상태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부정확하거나 부정확한 보고는 막대한 벌금과 벌금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기업이 VAT 규정을 준수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매출이 없는 사업자를 위한 부가세 신고 방법

개인사업자 분들께서는 매출이 없더라도 부가가치세 전자신고를 꼭 해야 합니다. 이를 '무실적신고'라고 합니다. 무실적신고는 매년 5월과 11월에 이루어지며, 홈택스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무실적신고'의 장점과 효과

무실적신고의 가장 큰 장점은 벌금을 피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매출이 없더라도 부가가치세 신고를 하지 않으면 벌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또한, 무실적신고를 통해 정부에게 정확한 세금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국가 경제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무실적신고' 신고 과정

1. 전자신고 시스템 접속과 로그인

무실적신고는 홈택스에서 가능합니다. 홈택스에 로그인한 후, [부가가치세] 메뉴에서 [전자신고]를 선택하면 됩니다.

2. 신고 양식 작성 및 제출

전자신고 페이지에서 [매출·매입처별 세금계산서 발행명세서]를 선택하면 무실적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세금계산서 발행명세서 작성 시, 매출처와 매입처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매출이 없는 경우에는 매출처 정보를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3. 세금계산서와 관련된 사항 확인

세금계산서 발행명세서 작성을 완료한 후, 신고 내용을 확인하고 제출하면 무실적신고가 완료됩니다.

 

'무실적신고' 주의사항

1. 신고 기간 및 기한 확인

무실적신고를 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신고기한을 지켜야 한다는 것입니다. 신고기한이 지나면 벌금이 부과될 수 있으니 꼭 기한 내에 신고를 완료해야 합니다.

2. 필요한 문서와 자료의 준비

무실적신고를 위해서는 홈택스 가입이 필요합니다. 홈택스 가입은 인터넷 은행을 통해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가입 후에는 개인 인증을 위해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 발급은 금융결제원에서 할 수 있습니다.

3. 부가가치세 법령 및 규정 숙지

부가가치세 신고 시에는 관련 법령 및 규정을 숙지해야 합니다. 관련 법령 및 규정은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년까지는 왼쪽 사진처럼 스마트폰에서 홈택스에 접속하여 부가가치세 항목 아래 무실적신고가 가능했으나 이제부터는 2개 이상의 사업체를 운영하는 사장님들은 오른쪽 사진처럼 PC홈택스 무실적신고 작성해야 하는 사업자에 해당합니다.

홈택스에 사업자 로그인 후 부가가치세 신고 항목을 클릭하고 들어오면 위 화면이 나타납니다. 기본 내용들을 입력합니다. 이후, 맨 하단에 보시면 무실적신고 파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무실적신고내용 빈칸에 모두 0 입력된 것을 확인 후 신고서 입력완료 버튼 클릭합니다. 5분안에 무실적신고가 완료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청년월세지원금 나도 받을 수 있을까?

👉🏻저금리 연체자 대출신청 하나저축은행

👉🏻긴급소액생계비 100만원 대출하기

👉🏻PDF뷰어 설치프로그램, 아크로뱃리더 다운로드

👉🏻130만원 건강보험 환급 원하신다면

👉🏻서울청년 대중교통비 절감 사업 지원 (신청기간: 5월 말까지)

👉🏻서류나 방문 없이도 24시간 모바일즉시대출

👉🏻줌PC버전다운로드, 줌모바일버전 까지

👉🏻PDF뷰어 설치프로그램, 어도비리더 다운로드(Adobe Acrobat Reader:애크로뱃리더,아크로뱃리더)

👉🏻이메일바로가기, 한메일(다음hanmail)·네이버메일·지메일(구글)·네이트메일·아웃룩메일(MS)

 

“PC홈택스 무실적신고 작성해야 하는 사업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