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동차사고 변호사 선임 비용 및 12대 중과실 교통사고

자동차교통사고는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당할 수 있는 일입니다. 자동차교통사고가 발생하면 피해자는 신체적, 정신적, 경제적으로 큰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교통사고로 인해 피해를 입은 경우, 변호사를 선임하여 자동차교통사고 소송을 진행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자동차사고 변호사 선임에 대해 알아보기

자동차사고 변호사 선임 비용

12대 중과실 교통사고

12대 중과실 교통사고란 신호위반, 중앙선침범, 속도위반, 앞지르기 방법 위반, 건널목 통과 방법 위반, 보행자 보호 의무 위반, 무면허 운전, 주취운전, 보도침범, 승객 추락방지 의무 위반, 어린이 보호구역 안전운전 의무 위반, 화물 고정 조치 위반 등 12가지의 중대한 위반을 저질러서 발생한 교통사고를 말합니다.

이 경우에는 교통사고처리 특례법에 따라 보험 가입이나 피해자의 합의 여부와 상관없이 민사상 책임 외에 형사처벌을 받게 됩니다.

예를 들어, 신호위반을 하고서 교통사고를 낸 경우, 피해자의 합의 여부와 상관없이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5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집니다. 또한, 보험 가입 여부와 상관없이 피해자에게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12대 중과실 교통사고는 매우 중대한 위반이기 때문에, 교통사고를 낸 경우에는 반드시 변호사와 상담하여 법적 대응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변호사는 피해자의 권리를 보호하고, 적절한 보상금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자동차사고 변호사 선임비용

교통사고 변호사 선임 비용은 일반적인 사고인 경우 200만 원 ~ 300만 원이며, 추가 성공금으로 보상 보험료의 약 7~10%가 붙을 수 있습니다. 중대 과실 사고인 경우에는 800만 원 ~ 1,000만 원 이상의 수임료를 내게 됩니다. 하지만 변호사 선임 비용은 사건의 성격과 상황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금액은 변호사와 상담을 통해 확인해야 합니다.

자동차사고 변호사 선임에 대해 알아보기

 

교통사고 변호사 선임 비용은 다음과 같은 요인

  • 사고의 경중
  • 피해자의 부상 정도
  • 사고로 인한 손해 금액
  • 사건의 복잡성
  • 변호사의 경력과 실력

교통사고를 당한 경우, 변호사를 선임하여 교통사고 소송을 진행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변호사는 피해자의 권리를 보호하고, 적절한 보상금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변호사는 교통사고 관련 법률에 대한 전문 지식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교통사고 소송을 혼자서 진행하는 것보다 더 유리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를 당한 경우, 교통사고 변호사 선임 비용이 부담스럽더라도 변호사를 선임하는 것이 좋습니다. 변호사는 피해자의 권리를 보호하고, 적절한 보상금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자동차보험 가입 시 과실 사고 보상

자동차 보험 가입 시 중대 과실 사고에 대한 보상은 보험사의 보험 약관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중대 과실 사고의 경우에는 교통사고처리 특례법에 따라 보험 가입이나 피해자의 합의 여부와 상관없이 민사상 책임 외에 형사처벌을 받게 되는 교통사고를 의미합니다. 자동차 보험 가입 시 중대 과실 사고에 대한 보상은 실비보험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내 과실로 지불한 금액의 40%를 실비보험으로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사고 변호사 선임 비용
자동차사고 변호사 선임 비용
자동차사고 변호사 선임 비용
자동차사고 변호사 선임 비용
자동차사고 변호사 선임 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