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울 공사장카페 블루보틀 매장 철학"

블루보틀 커피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오클랜드에 본사를 둔 커피 로스터 및 소매업체입니다. 2017년 회사의 대주주인 네슬레에 인수되었습니다. 제3의 물결 커피의 주요 업체로 간주됩니다. 이 회사는 단일 원산 콩에 중점을 둡니다. 회사의 설립자는 제임스 프리먼입니다.

블루보틀은 2002년 제임스 프리먼과 젤린카 프리먼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두 사람은 캘리포니아 오클랜드에서 커피 로스팅을 시작했습니다. 회사의 첫 번째 매장은 2002년 오클랜드에 문을 열었습니다. 블루보틀은 이후 미국, 유럽 및 아시아에 매장을 열었습니다.

블루보틀은 커피 맛으로 유명합니다. 이 회사는 단일 원산 콩을 사용하고 신선한 원두로 커피를 로스팅합니다. 블루보틀은 다양한 커피 음료도 제공합니다.

블루보틀은 인기 있는 커피 브랜드입니다. 이 회사는 높은 품질의 커피와 매력적인 매장으로 유명합니다. 블루보틀은 커피 애호가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선택입니다.

 

 

▶블루보틀 방문하기

 

공사장카페

요즘 MZ세대 폰에서는 공사장카페 이야기가 화재가 되고 있습니다. 정말 말 그대로 공사장카페 입니다. MZ세대는 1997년에서2012년 사이에 태어난 사람들이 포함되며 기술의 광범위한 사용, 디지털 지식 및 글로벌 상호 연결성이 특징입니다. 그들은 삶의 필수적인 부분으로 기술과 함께 성장한 최초의 진정한 디지털 원주민으로 간주됩니다. 그들은 종종 자신감 있고 관용적이며 열린 마음으로 묘사되며 개성과 다양성을 강조합니다.

 

 

공사장 위 왼쪽사진이 현실입니다. 조금 큰현장, 작은현장 차이일 뿐 이런곳에 카페있다니?? 서울 한 공사장카페가 들어선 건물은 원래 다세대 주택이었으나 향후 브랜드 쇼룸으로 활용하기 위해 매입했다. 카페는 3개월 뒤 인테리어 공사가 시작될 때까지 벽지나 바닥 없이 임시로 운영됐다. 건설 현장 컨셉은 마감재를 사용하지 않고 파이프와 전선이 보이는 카페를 말한다. 초기 관심에도 불구하고 카페는 계속된 비판에 직면했고, 현장 점검 결과 안전상의 이유로 외부 발판과 내부 철제 계단을 철거하라는 권고를 받았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또, 건설현장 카페는 잠시 문을 닫았다가 독특한 콘셉트와 구조로 화제를 모은 뒤 지난달 다시 영업을 재개했다. 일부 언론은 카페 측이 안전상의 이유로 자진 철거했다고 보도했지만 이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 

 

 

사진출처: 틱톡 '오늘의 옷장 - 아직 너만 몰라 연희동 공사장카페'

영상을 찾아보니 독특한 인테리어와 건설현장에서 볼 수 있는 것들을 이용한 카페 분위기가 말 그대로 '골때리네~'였습니다. 자세히 보면 예전 한국에 입점한 블로보틀 카페인테리어 느낌이 살짝 나는 느낌이 있는거 같았습니다. 

 

 

블로보틀 매장 디자인

블로보틀 매장은 '따뜻한 미니멀리즘 인테리어'를 강조한 블루보틀커피 디자인적 특징을 부각시킨다. 카페는 넓은 창을 통해 자연광이 공간에 스며들 수 있도록 지하에 위치했으며 회색 콘크리트 벽이 노출되어 있다. 촉감이 좋은 나무와 꽃을 더해 편안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이러한 요소들이 모여 프리미엄 커피 경험을 제공한다는 Blue Bottle의 철학과 일치하는 독특하고 친근한 환경을 조성합니다.

공사장카페 블루보틀 매장 철학

블루보틀커피는 고객에게 고품질의 커피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프리미엄 커피 회사입니다. 이 회사는 다음을 포함하여 운영을 안내하는 몇 가지 핵심 철학을 가지고 있습니다.

  • 장인 정신: Blue Bottle은 커피 원두 소싱 및 로스팅부터 커피 양조 및 서빙에 이르기까지 모든 작업에서 장인 정신을 강조합니다.
  • 투명성: 회사는 소싱 관행에 대해 투명하며 커피 콩을 재배하는 농부와 각 커피에 사용되는 로스트 프로필에 대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 지속 가능성: Blue Bottle은 지속 가능한 재배 방식을 사용하고 환경을 보호하는 농부들로부터 커피 원두를 조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환대: Blue Bottle은 환대를 중시하며 고객이 프리미엄 커피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카페에서 따뜻하고 친근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품질: 무엇보다 고객에게 맛있고 기억에 남을 고품질 커피를 제공하는 것이 블루보틀의 궁극적인 목표입니다. 이 회사는 모든 커피 한 잔이 커피 제조 과정의 모든 단계에 들어가는 노력과 배려를 기념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블루보틀커피는 빈티지한 인테리어를 강조하고 콘크리트 벽을 노출시켜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노출콘크리트 벽과 부족한 마감재는 성수동의 역사와 괴짜문화를 반영하려는 시도에 감사하는 사람도 있고, 분위기에 불편함을 느끼는 사람도 있어 엇갈린 반응을 낳았다. 또한 미완성 표면에서 떨어지는 먼지와 2층 보행 시 느껴지는 진동 등으로 위생에 대한 우려가 제기됐다. 한국의 카페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아늑하고 밝은 인테리어에서 탈피한 디자인입니다. 이런 내용으로 보면 공사장카페 많이 비슷한 듯 합니다. 

👉🏻자녀에게 알러지(allergy)와 아토피(atopy) 차이점을 설명

👉🏻초딩, 중딩, 고딩 여드름 없애는 방법

👉🏻흉터를 없애는 사과식초, 베이킹소다, 레몬즙, 마늘...천연재료 사용법

👉🏻긴급 소액생계비 100만원 대출 신청조건 방법(연체자·무소득자·소득증빙어려워도OK)

👉🏻서류나 방문 없이도 24시간 모바일즉시대출

👉🏻줌PC버전다운로드, 줌모바일버전 까지

👉🏻PDF뷰어 설치프로그램, 어도비리더 다운로드(Adobe Acrobat Reader:애크로뱃리더,아크로뱃리더)

 

"서울 공사장카페 블루보틀 매장 철학"